롯데홈쇼핑 ‘엘라이브’, 해외 스포츠 중계 이용권 판매

또한 이 웹사이트를 통해 가입하지 않고도 라이브 스포츠 스트리밍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라리가TV는 사용자들에게 모든 여자 축구 경기의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스포츠 중계 사이트입니다.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이 앱은 뉴스, 스포츠 팀의 스코어 등의 정보를 즉각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시청자들에게 빠르게 전달해줍니다.
CBS스포츠는 iOS나 Android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스포츠 중계 사이트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고급 스포츠 스트리밍 앱이라고 소문 나있습니다. CBS스포츠는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사용자들에게 전달해주며 스포츠 라이브 경기를 스트리밍 해줍니다. 대부분은 로그인을 하여 시청을 하지만 로그인 없이 바로 무료로 스포츠 중계채널을 볼 수 있다는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두번째 추천드릴 중계사이트는 스포티비 365입니다.스포티비 365 사이트 로그인 하시면 중계 편성표도 최신순으로 확인가능하고 고화질 라이브방송으로 국내 및 해외축구 중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Sky sport 는 인터넷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스포츠 스트리밍 웹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거래되는 NFL 선데이 티켓은 해당 스포츠 권역 외 방송되는 ‘미 전역 전국구 중계권’이다. 쉽게 말해 지역 스포츠 채널들이 중계하지 않는 NFL경기인 셈이다. 악시오스는 “권역 외 선데이 티켓 중계권에서 단일 구매자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뉴욕타임스는 NFL 입찰이 이르면 수 개월 내에 이뤄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스포라이브는 현재 자사의 라이브 적중게임 스포라이브의 베타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서비스 안정화는 물론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한때 넷플릭스의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처럼 ‘스포츠’와 ‘뉴스’는 한번 보고 끝나기 때문에 스트리밍 서비스로서는 관심이 없다고 하는 건 이제는 옛말이다. 스트리밍 서비스 NFL+가 시장에 안착하는데 이어 성공하기 위해 팬들과의 교감이 매우 중요하다. 이어 팬들과의 양방향 소통과 인터랙티브한 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일 수 있다. 전문가들은 NFL+ 구독자들에게  슈퍼볼, NFL드래프트 등의 NFL 주요 이벤트의 특별 입장권이나 별도 행사를 개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경기력은 아시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지만, K리그 경기는 대표팀 경기 하부 콘텐츠라는 인식이 강했다. 2부 리그 자체 중계 시스템을 구축해 균질한 영상을 제작하는 데도 공을 들이고 있다. 플랫폼 변화, 유료화 전환이라는 거대한 파도 속에서 과도기를 헤쳐나가는 중이다. 티빙은 월드컵 최종 예선 외에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주관하는 2023 아시안컵, U-19 아시아챔피언십,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 등 대표팀 경기 중계권을 확보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는 독일 분데스리가와 3년 중계 계약을 체결했다. 이커머스 기업 쿠팡도 자사 OTT 쿠팡플레이를 통해 축구 경기를 중계하고 있다.
애플과 아마존은 미국뿐만 아니라 해외 스포츠 중계권도 두드리고 있다. 보통 유럽 축구 리그의 경우 매 2~3년 마다 중계권을 판매하기 때문에 새로운 계약을 쉽게 맺을 수 있다. 아마존은 최근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유럽 최고 토너먼트인 ‘the UEFA Champions League’ 중계권을 확보했다. 또 프랑스 축구 리그 프랑스의 리그 1(Ligue 1)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Premier League) 권리도 가지고 있다. 무료스포츠중계 미국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들의 공세로 기존 방송사들이 연합해 공동 중계권 확보로 대응하는 경향도 늘고 있다. 네이버 스포츠 중계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무료중계 사이트입니다.